" 패스파인더는 프리랜서 이며 운동과 명상, 혼잣말 하는것을 좋아하고 주로 밤에 일한다. 그의 작업공간에는 홈트레이닝 기구 영상이 구비되어 있으며 항상 시끄럽고 토론하는 것을 좋아하고 신기한 프로젝트 사업이 시작되고 사람들간의 네트워킹이 일어난다. 여러 전문가. 운동하는사람, 디자이너, 개발자. 1인기업, 전문직종의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얼라인된다. "
여기의 원칙은 원칙이 없는 것이 원칙입니다.
사무실처럼 조용한 코워킹스페이스를 원하시는분은 절대 오지 마십시오.
시끄럽고 예측하지 못하는 활동을 하는것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갑자기 음식을 하면서 유튜브를 찍거나 큰소리로 서로 토론하거나 컴퓨터 소리나 시끄럽게 혼자 중얼거리며 부산스러운분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제가 여러 코워킹스페이스를 다녀보았는데 그곳들은 코워킹이 아니라 공유사무실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표면적 교류만 있고 진정한 교류가 전혀 없었습니다.
저희 얼라인웍스는 현재 강남구 역삼동에서 100여명의 식품관련스타트업들과 '커뮤니티'을 형성하여 살아가고 있는 가족입니다. 진정성, 연결, 정(情), 자유 라는 얼라인웍스 핵심가치를 공감한다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는 커뮤니티이며, 식품관련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더 다양한 분야의 맴버들과 '인간을 최적화 하기위한 창업가 커뮤니티' 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얼라인웍스는 국내/외 식품업계 최고 전문가들과 종사자들은 물론, 스타트업, 투자, 디자이너, 마케터, 유통사,식품제조사, 약사, 한의사, 카이스트mba, 개발자, 대기업출신 엔지니어, 경영관리, 프로젝트매니저, 라이브쇼핑 전문가, 쇼호스트 / 요가전문가 / 피트니스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으며 다양한 지식, 경험, 문화, 정보의 공유와 더불어 각자의 능력을 연결하며 나누며 살고 있는 마을이자 커뮤니티로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얼라인웍스는 코워킹스페이스가 아닌 식품사업을 하는사람들의 문화적 커뮤니티를 창출하는 사업으로서, 식품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 다방면의 문제를 같이 해결해나가고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자 합니다.
1 얼라인 웍스알아보기
얼라인웍스는 Bottom-up을 지향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이 말은 즉슨, 커뮤니티의 구체적인 목표와 방향성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문화에 따라 유기적이고 비정형적으로 정체성이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목표가 곧 얼라인웍스의 목표이며 여러분들의 스토리가 곧 얼라인웍스의 스토리가 됩니다.
여러분들이 어떠한 꿈을 갖고 있던간에 논스는 그 꿈의 실현을 위한 환경, 네트워크, 도구 및 메커니즘을 통해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꼭 명확한 꿈이나 목표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진정성, 연결, 정(情), 자유을 품고 있다면 언제든지 얼라인웍스에서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2 입주 인터뷰 알아보기
얼라인웍스는 지원자가 얼라인웍스문화와 공감하는지 혹은 비슷한 결을 띄고 있는지 우선적으로 확인합니다.
아래 입주 신청란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운영진과 스케줄 협의 뒤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는 간단한 본인소개, 가치관, 입주동기, 기여할 수 있는 부분 등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편안한 티타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주 인터뷰를 여러 차례 거치고 합격을 하신다면 저희 얼라인웍스 맴버가 되실 수 있습니다.
3 입주하기
입주 신청을 하시고 나면, 얼라인웍스 맴버들이 적어주신 소개글을 공유하고 확인합니다.
이후 며칠 내로 개개인별로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입주 인터뷰가 진행되면 빠른 시일내에 입주여부를 전달해드립니다.
입주가 확정된 분들께서는 정식으로 논스 멤버가 되시며 공간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멤버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