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실천하지 못하고 계신다고요? 괜찮습니다, 이글이 이끌어줄거예요

실천하기

마지막으로, 신체 활동입니다.

이건 앞서 언급된 두 가지를 포함한 총 3가지의 공식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일어난 뒤 다시 따듯한 이불 속으로 기어 들어가 알람에 5분을 더 추가하고 싶다는 강한 본능은 생각보다 끈질기고 강하니까요. 이 욕구를 떨쳐 내기 위해 기억해야 할 핵심 포인트는 바로 우리가 아침에 행할 이 ‘움직임’은 아침 ‘운동’이 아니라 단지 아침 ‘활동’에 불과하다는 사실입니다.

아침 활동으로는 정말 여러 가지 선택지들이 있죠. 아주 가벼운 신체 활동만으로도 체온을 올리고 혈액 순환이 좀 더 원활해지며 엔도르핀이 발산 되 정신을 더 맑고 또렷하게 해줍니다. 여러분이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골라서 실천해 보세요. 가벼운 조깅, 산책, 요가, 줄넘기, 스트레칭, 유튜브 운동 영상 따라 하기 등 다양한 옵션들이 예가 될 수 있겠군요. 제가 즐겨 하는 운동도 참고해 보실 수 있도록 아래에 소개 드리고 자 합니다.

전문가의 팁 — 리바운더 트램폴린

리바운더라고 부르는 작은 트램폴린을 하나 구매해서 이용해 보세요.

TV 쇼호스트 토니 로빈슨이 출현하는 다큐멘터리인 ‘I Am Not Your Guru’에서는 로빈슨이 방송 무대에 오르기 전 매일 이 리바운더에 올라가 가볍게 점프 운동을 하는 내용이 나오죠. 이 운동을 즐겨 하는 많은 이들이 점프 시 몸에 중력의 부담이 잠시 덜해지는 현상에서 오는 림프 순환 개선과 면역력 향상 효과에 대해 찬양을 하곤 합니다. 아직까지 과학적으로 입증은 되지 않았지만, 운동을 즐기는 많은 이들이 다리 아랫부분을 꾸준히 운동시켜줄 시 림프 순환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대와 상관없이 적당한 사이즈의 리바운더를 구매해서 자주 이용하는 것도 몸의 균형과 중심 능력을 강화하고 몸의 전체적인 순환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무조건 격한 운동을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심박수를 조금 늘리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간단한 움직임을 통해 몸을 깨워주는 것입니다.

일을 하고 식사를 하는 등의 일상에서 필수적인 일과 별개인 즐겁고 가벼운 신체 활동을 여러분의 일상, 특히 아침에 더해주는 의미라는 것이죠. 몸에 하루의 시작을 알릴 수 있도록 말입니다. 이런 활동들이 우리가 눈을 뜨자마자 마시는 그 커피 한 잔 보다 더 큰 효과를 낼 것이라 장담합니다.

지금 실천하기

어떤 일이든지 그 시작과 마무리가 가장 힘든 법입니다. 새로 도전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 과감하게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는 것은 매번 쉽지만은 않은 일이죠.

페이팔의 창시자이자 백만장자인 피터 티엘은 0에서 1까지 움직이는 것, 즉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마치 차를 뒤에서 미는 것과 같다고 표현했습니다.

바퀴가 굴러 가게끔 하려면 우선 차를 처음 미는 데에 상당한 힘을 이용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바퀴가 마침내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 뒤에는 힘을 약간만 주어도 비교적 쉽게 나아갈 수 있는 것이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빛을 쬐며, 몸을 활발히 움직여주는 것은 위의 예시와 같이 하나의 모멘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순식간에 튀어 나가는 봅슬레이 선수 마냥 아침에 바로 눈을 뜨며 재빠르게 이불 밖으로 튀어나가라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 제가 나열한 세 가지 규칙을 그저 꾸준히 지켜 나가라는 것뿐이죠. 기상한 뒤 첫 20~30분 사이 이 3가지를 잘 행하게 되면 여러분의 하루 전체의 톤이 달라지고 삶의 만족감과 능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자, 지금 스스로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불 속에 파묻혀 하루의 시작을 야금야금 미루기만 할 건가요? 1분이 10분, 10분이 30분으로 되어서야 마지못해 일어나 휴대폰을 열어 소셜 미디어를 한참 들여다본 후 빈속에 커피를 들이킬 건가요? 게으름이 주는 잠깐의 달콤함에 굴복할 건가요, 아니면 하루를 손에 움켜쥔 채 침대에서 일어나 물을 마시고 스트레칭을 할 건가요? 이것은 그 어떤 것도 아닌, 바로 여러분의 의지와 선택에서 오는 행동이자 하루를 건강하게 바꾸고, 심지어 전날 밤 여러분의 깊은 수면까지 도울 수 있는 생활 습관입니다.

수분 섭취, 일광욕, 가벼운 신체 활동. 이 세 가지 이상의 다른 비밀은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규칙들만 잘 지킨다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건 더 이상 기적을 바라는 일이 아니게 되죠.

여러분의 삶과 일상의 주인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물을 마시고 빛을 쪼이며 게으름과 피로의 구름을 걷어버리고 여러분의 그 빛나고 아름다운 무지개를 띄워보세요.

세 가지 요약점

♦ 생체 리듬은 우리 몸속 많은 생물학적 기능들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하루의 활동력 향상을 위해 이 생체 리듬을 최적화하기 위해선, 아침 기상 후 첫 20분 사이로 가벼운 신체 활동과 일광욕을 해주어야 합니다.

♦ 우리 중 대부분은 (특히 아침에) 만성적으로 수분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아침 미네랄 칵테일을 섭취하여 몸에 필요한 미네랄과 수분을 효율적으로 채워주세요.

♦ 강한 의지를 기반으로 반 시작은 실천의 반입니다. 의지와 계획을 가지고 아침을 시작해 보세요.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