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공학과를 졸업하고 파티시에로서 15년간 일하고 있어요. 거의 쉬지 않고 직장생활을 오래하다보니 원하지 않던 잦은 외식과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쌓여 갑자기 건강이 나빠진 적이 있었어요. 병원에 가보니 몸의 기관들에 문제가 많더군요. 예전에는 건강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장기에 작은 혹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는 진단을 받은 후 왜 그런건지 원인을 찾아갔었어요.

원인을 크게 몇가지로 나눠보자면

  1. 스트레스
  2. 좋지 않은 환경과 습관
  • 외식, 가공식품, 육류 위주의 식습관
  • 운동부족
  • 육아로 인한 수면부족
  • 각종 화학성분의 생활용품

이었어요.

현대인들은 누구나 스트레스를 갖고 있죠. 그래서 지금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저만의 방법을 찾아나가고 있는 중이고 그 외에 식습관과 일상 속 생활용품들을 하나씩 바꾸면서 건강한 삶을 되찾고 유지해나가려고 하는 중이에요.

그 중 저는 식습관에 대한 것, 식재료와 요리, 건강한 베이킹과 디저트에 대해 중점적으로 여러분과 앞으로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간단하지만 건강한 요리를 함으로서 바쁘고 지친 몸에 활력을 되찾고 행복한 삶으로 함께 나아가 보실까요?

[건강한 요리]

*유기농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방울토마토에는 토마토보다 비타민B,C, 식이섬유와 칼륨이 1.5~2배나 많으며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리코펜과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사포닌이 3배나 더 많아서 같은 용량이면 토마토보다는 방울토마토를 섭취하는게 훨씬 나아요.

또한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되도록 설탕을 뿌리지 않고 생으로 먹거나 기름과 함께 80도 이상 익혀서 리코펜 흡수를 잘되게 하도록 하는게 좋아요.

오늘은 방울토마토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에 기본이 되는 새콤달콤하고 상큼한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를 만들어 보려고해요. 만든 후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에 두시면 1주일 정도 먹을 수 있어요.

<재료준비>
유기농 방울토마토 한팩 750g
유기농 양파 1/2개
유기농 바질 or (루꼴라) 5잎
올리브오일 6큰술
아카시아꿀 1/2큰술
레몬쥬스 1/3큰술
핑크솔트 1/2큰술
후추 톡톡

  1. 유기농 방울토마토를 식초를 탄 찬물에 넣어 15분간 둔 후 흐르는 물에 씻어 꼭지를 딴다.
  2. 껍질부분에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살짝 낸다.
  3. 끓는 물에 소금 1작은스푼을 넣고 방울토마토를 넣어 15초간 데친다.
  4. 찬물에 재빨리 넣어서 식히면서 껍질을 벗겨낸다.
  5. 유기농 양파와 바질(루꼴라)을 다진 후 올리브오일에 넣고 아카시아꿀과 레몬즙, 소금, 후추 톡톡 뿌려 섞는다.
  6. 껍질 깐 방울토마토에 같이 버무린 후 밀폐용기에 넣어두고 샐러드나 고기요리 등에 곁들인다.

단순히 베이비 루꼴라 위에 얹어도 상큼하게 입맛을 돋울 수 있는 간단한 샐러드가 완성되었을 거에요!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