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슨처럼 매일 당신의 하루를 완벽하게 시작하세요



| 지금 실천하기

저 또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제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전 주로 스스로에게 이런 찬물 목욕이나 호흡법을 할 시간이 없다며, 그저 몇 가지 업무만 더 해결하면 스트레스가 곧 해소될 것이라고 말하죠. 저도 스스로에게 이렇게 억지로 우길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를 포함하여 우리 모두는 일상의 계획별로 실행 시간을 잘 정해 놓고 배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니 로빈스 같은 경우는 매일 저보다도 엄청나게 더 많은 스케줄을 소화해 내죠.

그럼에도 그는 그의 아침에서 무조건 10분을 정해놓고 윔 호프 호흡법을 따라 하거나 그의 집 마당에 있는 수영장의 차가운 물에 뛰어들곤 합니다. 이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고 나오기도 하며 겨울에는 그가 사는 동네에 있는 강의 얼음 물에 몸을 담그고 나오죠.

스스로에게 내어줄 10분도 없다면 당신에게는 삶 자체가 없다고 볼 수 있다.

토니 로빈슨

제가 진정으로 제 하루와 인생에 주도권을 갖고 있다면 외부 환경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든지 그런 건 아무래도 중요하지 않죠.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를 먼저 통제하려고 하기보다 우리의 외부 환경이 먼저 바뀌기를 바라며 기다리는 건 정말 바보 같은 짓이 아닐까요? 그런 식으로 겨우 하나의 산을 넘기고 난 뒤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건 아마 더 큰 산일 겁니다.

진정으로 산을 넘으려 한다면, 이제부턴 외부 환경이 아닌 자신부터 바꾸어 나가야죠.

만성 스트레스는 환경적 요인보다는 이에 대한 우리의 대처와 반응을 더 점검해 보아야 하는 부분이 큽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그 스트레스에 대한 주도권을 잡고 이것을 통제하려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건강한 스트레스에 의식적으로 신체와 정신을 노출시킴으로써 의지력과 몸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점점 만성 스트레스로부터 빠져나오는 겁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그 선택권을 손에 거머쥐고 그 누구에게도 주지 마세요.

특히나 운명과 요행과도 같은 변덕스러운 요소들에게는 더더욱 뺏겨선 안 되겠지요.

파워 샤워, 찬물 목욕, 윔 호프 호흡법 등을 바로 여러분의 일상에 적용하고 실천하는 것이 쉬운 일이라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사실 절대로 쉽지가 않죠. 하지만 쉽고 안락한 선택에서 오는 보상은 그다지 크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더 크고 장기적인 보상을 누리기 위해서 여러분은 앞으로 그 차가운 물에 대한 두려움을 정복해 내야 할 겁니다.

그 수도꼭지를 온수로 돌리고 싶은 유혹도 견뎌내야 하겠죠. 이건 삶을 사는 데에 필요한 다른 스킬들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차가운 물이 몸을 때리는 순간 오는 그 짜릿한 느낌은, 단순히 찬물에 대한 신체적 저항이 아닌, 모든 유혹과 두려움, 그리고 스트레스를 이겨냈다는 승리에서 오는 기쁨이기도 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하루를 상쾌하고 올바르게 시작하는 데에 이만한 것이 어디 있을까요!


세 가지 요약점

♦ 만성 스트레스는 실제로 우리의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그 반면, 현대 의학 기술이 이에 대해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은 거의 존재하지 않죠.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만성 스트레스를 극복해 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급성 스트레스를 우리 몸에 주입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호르메시스 효과를 통해 급성 스트레스가 우리 몸을 더 단련하고 강하게 만들어 주게끔 하는 것이죠.

♦ 윔 호프 호흡법을 포함해 시중에 나온 여러 유명한 의식적인 호흡법을 익히고 실천하는 것은 우리 신체가 추위 노출과 같은 이로운 급성 스트레스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만성 스트레스는 밀어낼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 급성 스트레스로 아주 좋은 예 중 하나는 바로 추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찬물로 샤워 또는 목욕을 하거나 크라이오테라피를 받는 것이 제일 보편적인 방법이죠. 또한 추위에 신체를 노출시키는 요법은 삶을 이끌어가는 데에 있어 필수 기술 중 하나인 ‘멘탈 컨트롤’ 능력을 익히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기 싫거나 피하고 싶은 일을 마주하고

과감히 실천에 옮기는 습관을 몸에 익히게 되는 것이죠.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