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된 잠을 위한 멜라토닌 활용법

오늘 밤도 여전히 잠드는 것이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그건 아마 여러분의 몸이 충분한 멜라토닌을 생성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취침 전 텔레비전을 너무 오래 봤거나 , 화장실 조명이 너무 밝아서일 수도 있고 , 멜라토닌이 생성되기 위해 필요한 자극을 충분히 못 받은 것일 수도 있죠 .

가장 효율적이고 최소한의 복용량 ( 약 0.5mg) 으로 멜라토닌을 보충해 줄 경우 더 안정적인 상태로 수면에 드는 데에 뛰어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멜라토닌을 더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닌 것이 많은 연구 결과들을 통해 밝혀진 바 있으므로 올바른 복용법과 양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이런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약간은 쉬어주는 기간을 가짐으로써 ( 일주일에 최소 하루 ) 멜라토닌을 보충하는 행위가 뇌에서 습관으로 간주하기 않게끔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자, 오늘은 요즘 수면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한 칵테일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도 잠이 오지 않을 때 종종 활용합니다. 이 레시피를 활용해 취침시간 전에 만든 후 침대 옆에 가까이 놓아두세요.

< 응급 수면 칵테일 레시피 >

천일염 4 티스푼

후추 약간

타르타르 크림 1 티스푼 터메릭 2 티스푼

물 300ml ( 재료를 모두 넣고 섞기)

이 천일염에 함유된 나트륨과 미량 미네랄은 우리 몸의 부신 기능을 지원해주고 , 타르타르 크림의 칼륨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또한 후추는 이 성분들의 흡수를 도와주고 염증을 완화해줍니다 . 저 같은 경우 밤 중에 깨지 않을 경우에는 이 음료에 물을 조금 더 넣어 다음 날 아침 미네랄 칵테일 대신으로 마셔줍니다 . 가끔은 냉장고에 넣어둔 뒤 다음 날 밤에 재사용하기도 하죠.

mshop plus friend talk